성수동에서 인정받은 카페&로스터리 베스트 4

KakaoTalk_20200115_073553949

블루보틀 1호점이 들어서면서 이전보다 더욱 핫하게 부상하고 있는 성수동.

최근들어 커피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카페들이 잇따라 오픈하고 있는 동네이지만, 오늘은 성수동에서 꽤 오랜 기간 자리를 잡고 묵묵히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 – –

<메쉬커피>
아티스틱 커피 듀오라 불리는 로스터와 바리스타가 있는 곳. 작은 가게라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좌석은 얼마 없지만, 커피맛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성수동 로컬들이 사랑하는 단골 커피집이다. 때를 잘 맞춰가면 상시 판매 메뉴가 아닌 CoE커피나 홈메이드 디저트 등을 만날 수도 있다.

*Point
메쉬커피 지하는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며, 커피 교육이나 피아노 레슨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로우키>
남양주를 대표하는 로우키가 서울 성수동에서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다. 차분하고 아늑한 카페 분위기로 동네 주민뿐 아니라 누구든 와서 편하게 쉬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원두 리스트를 갖추고 있으며, 로우키에서 자체 제작한 굿즈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Point
해마다 커피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CoE 커피들을 낙찰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인다.

<센터커피>
서울숲을 거닐다 커피 한잔 마시러 가기 딱 좋은 카페. 명동 외 다른 지점도 있지만, 처음 센터커피가 자리를 잡은 성수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는 분명 다르다. 커피 외에 사탕처럼 독특하게 포장된 구움과자도 유명하다.

*Point
산지 농장과의 다이렉트 트레이드로 최고급 커피라 알려진 게이샤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게이샤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반다이크 커피>
반다이크 커피는 커피를 사서 마실 수 있는 카페는 아니지만, 커피를 로스팅하고 향미 분석을 진행하는 랩이다. 미국 로스터리와 한국 최고의 커피 전문가 폴킴(Paul Kim)의 노하우를 더해 완성한 반다이크 커피는 온라인에서 원두를 구매할 수 있어, 취향대로 입맛대로 골라 커피를 즐길 수 있다.

*Point
랩실에서 커피향미 분석이나 로스팅에 대한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도 찾아올 만큼 실력을 인정받은 곳이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google
Google+
Share on pinterest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