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상권 분석

pexels-photo-887723

카페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주목해야 할 카페 상권 분석!

카페를 창업하는 데 있어서 커피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커피는 맛에 대한 기호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모든 고객의 입맛을 맞추기가 상당히 어려운데요.

그럴 때 카페를 운영할 상권을 꼼꼼히 분석해, 해당 상권의 손님들이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맛과 음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피스 상권
회사가 많이 모여있는 오피스 상권은 주로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사가는 손님이 많은 지역이다. 이들은 하루 일과에 집중하기 위해 진한 커피를 찾거나 용량이 큰 커피를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커피향미 역시 캐릭터가 돋보이는 커피보다, 무난한 커피, 혹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달콤한 음료를 주문하기도 한다.

*대학 및 번화가 상권
젊은층의 인구가 대다수인 대학가와 번화가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해, 요즘 SNS에서 인기 있는 음료에 많은 관심을 지니고 있다. 비주얼뿐 아니라 독특한 맛에 대한 포용력도 좋아 다양한 메뉴를 시도해 볼 수 있다.

*주거 상권
주거지에 있는 카페는 무엇보다 기본 메뉴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단골손님 대부분인 경우가 많은 만큼, 맛의 밸런스가 잘 잡힌 기본 메뉴를 가꿔야 한다. 가끔은 매일 마시는 똑같은 메뉴 대신, 시즌별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일도 게일리 해서는 안된다.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google
Google+
Share on pinterest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