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드립 기본 도구

photo-1506093562041-ebc972a291c2

커피를 즐기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즐기기에 핸드드립만큼 낭만적인 것도 없을텐데요.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몇 가지 도구를 가지고 핸드드립 커피 추출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01 핸드밀

주로 가정에서 원두를 소량씩 분쇄할 때 사용하는 소형 수동 그라인더입니다. 전동 그라인더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02 계량스푼

맛있는 커피는 기본은 정확한 계량이라고 할 수 있죠. 최적의 레시피를 위해 계량스푼이나 저울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습니다.

03 드리퍼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릴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종이나 금속으로 된 필터를 넣고 커피 찌꺼기를 걸러내는 방식으로 커피를 내리는데요. 브랜드마다 모양도 크기도 제각각 다르고 소재도 플라스틱, 유리, 도자기, 동, 스테인리스 스틸 등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하리오Hario, 칼리타Kalita, 고노Kono, 멜리타Melitta 등이 있죠.

04 필터

필터는 종이, 융, 금속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지며 재질별로 맛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전용 필터를 구입해야 하는 추출도구도 있죠.

05 서버

추출된 커피를 담는 용기를 서버라고 합니다. 대부분 유리로 되어 있고 눈금이 새겨져 있어 추출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죠.

06 드립포트

핸드드립을 할 때 사용하는 주전자입니다. 일반 주전자보다 주둥이가 좁고 무게가 가벼운데다 가늘고 긴 형태를 하고 있어 물줄기를 일정하게 조절할 수 있죠.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google
Google+
Share on pinterest
Pinterest